안녕하세요.
상생가입센터 이병준 팀장입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중 하나는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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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와 왜 요금이 달라요?
왜 이렇게 대표번호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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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이런 질문이 많으신데, 쉽게 생각하시면
휴대폰과 유통구조가 거의 비슷합니다.
휴대폰 구입할때 매장을 잘 보시면 간판에 특정
통신사 한군데만 있는 곳이 있고, 3사의 상호가
같이 섞여 있는 곳도 있죠.
한군데만 영업하는 곳은 바로 직영 대리점 3사가
같이 있는 곳은 판매점입니다.
본사에서는 대리점 계약을 맺고 그 대리점에서 여러
곳에 판매점을 둡니다.
하지만 판매점은 1:1 계약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곳의
대리점과 거래를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휴대폰은 유독 정책이 자주 바뀌고 볼륨을 위해 스팟
정책이라고 해서 특정 모델에 일시적으로 혜택을 많이
주는 경우가 많아서 본사에서 지원해주는 부분 외적으로
대리점에 실어주는 게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하시든 AS는 AS센터에서
받고 서비스 관련 문의는 본사 고객센터에 하죠.
케이블 방송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케이블방송 본사에서 온라인 영업을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고객님은 이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고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정책은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본사에 비해
소규모인 대리점에게 영업 증대를 목적으로 본사 고객센터보다
조금 더 좋은 정책을 주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대리점은 그 정책을 가지고 온라인 상에서 광고를 하고
일부 규모가 있는 대리점은 하부 유통점이라고 해서 판매점을
두고 영업을 합니다.
물론 고객님은 접수하는 곳이 대리점인지 판매점인지 구분은
못하지만 사실 어디서 가입하시든 같은 요금으로 같은 서비스를
받으 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대리점은 메이져 케이블 3사(딜라이브, CJ헬로, 티브로드)에서는
평균 5군데의 대리점과 계약을 하여 운영중이며
상생가입센터는 정식 대리점이 된 것은 약 9년전으로 현재까지
사고 없이 꾸준히 영업중입니다.
(딜라이브 9년차, CJ헬로 5년차, 티브로드 2년차)
케이블 3사와 모두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대리점은 몇군데 되지 않으며
오랫동안 계약을 유지 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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